안녕하세요. EV9 이 최근(23.06.19) 부터 고객들에게 인도되기 시작하였습니다. 고객들이 드디어 차를 받아보게 되면서 다시 한번 주목을 받게 되었는데요. 오늘 글에서는 EV9 의 가격은 어떻고 트림별로 옵션이 어떻게 형성되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차량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 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두번째 모델로, 국내 최초 3열 대형 전동화 SUV 이며, 동시에 기아의 플래그쉽 SUV 모델로서, 앞으로 기아 전동화 SUV 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차량입니다.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매우 고급스러운 느낌을 제공하면서도 동시에 아주 부드러운 주행느낌과 빠른 주행성능 등을 동시에 자랑하는데요. 한번 충전에 500km 까지도 운전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연비 또한 매우 훌륭한 편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비싸다, 혹은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차다 라는 등 엇갈리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해당 차량에 대한 간략한 정보와 트림별로 가격이 어떻게 형성되어있는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제원
전고 | 1,755 mm |
전폭 | 1,980 mm |
전장 |
5,010 mm
|
휠베이스 |
3,100 mm
|
전체적으로 매우 큰 차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기본 6~7인승의 패밀리카인 만큼, 길에서 보면 눈길이 갈 정도로 큰 사이즈 입니다.
주행성능 및 전력
성능과 연비는 세부 트림보다는 이륜구동인지, 사륜구동인지에 많이 좌우됩니다. 이륜구동이 토크나 출력은 떨어지는 편이지만 그만큼 연비와 주행거리가 긴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륜구동 기준 1회 최대 주행거리 501km 를 자랑합니다.
2WD
1회충전 주행거리 | 480~501 km |
모터 최고 출력 | 150 kW/ps |
최대 토크 | 350 Nm |
복합연비 | 4.2 km/kWh |
도심연비 | 4.7 km/kWh |
고속도로연비 | 3.6 km/kWh |
4WD
1회충전 주행거리 | 443~454 km |
모터 최고 출력 | 283 kW/ps |
최대 토크 | 600~700 Nm |
복합연비 | 3.8 km/kWh |
도심연비 | 4.2 km/kWh |
고속도로연비 | 3.3 km/kWh |
두가지 모델 모두 99.8kWh 라는 대용량 배터리가 들어가며, 공기 저항계수를 낮추기 위한 많은 노력 끝에 넉넉한 주행가능 거리를 제공합니다. 또한 이륜은 201마력의 퍼포먼스를 제공하며, 사륜구동은 379마력의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개인마다 선호도가 다르겠지만, 엔진 성능에 있어서는 이륜과 사륜이 생각보다 큰 차이를 보이는 것을 감안해서 사륜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기는 합니다.
각 트림 별 가격
2WD
트림 | 판매가격 | 세제혜택 후 (7월 이후 구매가격) |
개소새 3.5% 기준 | 세제혜택 + 3.5% 적용 (6월내 구매가격) |
에어 | 7,814만원 | 7,385만원 | 7,671만원 | 7,337만원 |
어스 | 8,324만원 | 7,895만원 | 8,181만원 | 7,816만원 |
2WD 에어에서 어스로 업그레이드 하면 주로 주차 편의(후방 주차 충돌장치 보조, 서라운드 뷰, 리모트 360도 뷰)와 같은 기능들과 헤드업 디스플레이, 디지털키,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 2열 통풍 시트 등의 옵션이 추가됩니다.
이륜차에 추가할 수 있는 주요 옵션은 아래와 같습니다.
4WD
트림 | 판매가격 | 세제혜택 후 (7월 이후 구매가격) |
개소새 3.5% 기준 | 세제혜택 + 3.5% 적용 (6월내 구매가격) |
에어 | 8,184만원 | 7,755만원 | 8,041만원 | 7,685만원 |
어스 | 8,694만원 | 8,265만원 | 8,551만원 | 8,163만원 |
GT-Line | 8,924만원 | 8,781만원 |
GT-Line 의 경우 부스트 옵션을 추가해서 0~100km/h 도달 시간을 6.0 초에서 5.3초로 단축 시킬 수 있으며, 3단계 자율주행인 HDP 와 같은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세부 옵션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상으로 EV9의 트림별 가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댓글